사용자:편집 필터

리센티아
너가 이넘에게 깝치는 순간 차단이라는 이름의 죽창이 날아올 것이다. 되도록 심기를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다.

개요

편집 필터는 자동화된 봇이므로 원래는 남녀무성이지만, 관리자들은 여성성을 부여하고 있다 카더라.

상세

여신(Suneungsiheom 제작)

편집 필터에 존재하는 여신은 2명이다. 신이므로 반달이 일어나는 것을 즉시 파악하여 영구 차단한다. 편집 필터의 여신에게 차단된 사용자는 이후 차단 기간이 조정되거나, 반달이 아닌 경우 해제될 수 있다.

  • 센티아 (Centia)여신: 리센티아 위키의 수호 여신. 최근 성행하는 반달 행위를 눈에서 레이저를 발사하여 차단한다 카더라. 역시 여신 클라스.
  • 지현 (Jihyeon)여신: 센티아 여신의 보조 여신.

모 반달러가 작성한 비정상적인 문서에 이 부분을 비꼬는 내용이 있었는데, 각 편집 필터 시스템에 이름만 그렇게 붙인 것일 뿐이다.

Utolee90 제작

Utolee90의 가디언, Utolee90의 도배 방지 경비원이 있다.

사용자:엔티시드노엔 제작

엔티시드노엔의 편집 필터는 원래 여신이었으나 2017년 3월부터 다시 유입되는 반달러들을 '여신의 눈'으로 목격하고 지상으로 내려와 리센티아 위키의 편집 필터를 맡게 되었다.
그녀는 주로 파란 긴 머리에 빨간 눈을 가진 미소녀로 묘사되며, 현재 그녀가 가지고 있는 미사일로 삐기이이이이! 1호가 있다. 참고로 얘는 가입하자마자 작동하기 때문에 리센티아에 사드배치나 거대한 장벽은 필요 없다.

트리비아

2017년 4월 9~10일경 모 유저의 항의에 따라 반달 연습장에 반달하는 경우 차단을 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고 한다.